와인잔수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당첨번호유출 조회 115회 작성일 2020-08-05 22:51:46 댓글 0

본문

[경태지의 Thinking of wine] ep12. 비싼 와인 잔과 싼 와인 잔의 차이

http://www.ithemedia.com/thinkingofwine/archives/85

와인 잔은 대부분의 주방 용품들이 그러하지만 아주 싼 것부터 아주 비싼 것까지 다양합니다. 이를테면 커피잔이 그러한데요, 커피잔은 유리나 머그잔같이 몇 천원짜리부터 사기나 본차이나로 된 것, 그리고 웨지우드, 에르메스에서 나온 수십만원대 제품까지 아주 다양하죠? 저도 웨지우드의 와일드 스트로베리 커피잔을 두개 가지고 있는데 정말 큰 맘먹고 질렀던 기억이 납니다.

와인 잔은 일단 가벼워야 해요. 그리고 두께가 얇은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입술이 닿는 림 부분과 스템은 얇으면 얇을수록 좋아요. 왜냐하면 우리 몸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입술이 닿는 부분이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감촉이 나빠집니다.

또한 스템도 얇아야 잔을 잡는 맛이 좋아집니다. 와인 잔을 가볍고 얇게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잔을 얇게 만들면 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깨지기가 쉬워요. 그래서 얇고 가벼운 와인 잔은 크리스털로 만듭니다. 유리로 만들지 않아요. 유리는 무겁고,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두껍고 무거운 잔 외에는 만들 수 없습니다. 크리스털 소재로 만든 와인 잔은 얇게 가공해도 강도가 세기 때문에 잘 깨지지 않고, 또 가벼우면서 잔을 부딧쳤을 때 소리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또한 공명현상이 있어서 섬세한 울림을 느낄 수가 있어요.

크리스탈로 만든 잔은 싸게는 1만원대부터 10만원대 이상의 고가형도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브랜드로는 명품 와인 잔으로 알려진 리델, 스피겔라우이며 가격은 잔 1개당 최소 4~5만원 정도의 고가입니다, 중저가로는 루이지 보로미올리와 피덴자, 쇼트즈위젤이 있는데 리델이나 스피겔라우 보다는 다소 무겁고 좀 덜 예쁘지만 꽤 퀄리티가 높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은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와인 잔은 국산이 없고 대부분이 수입 유럽산 제품인데 최근에는 동남아에서 만든 저가형도 꽤 들어오고 있습니다. 1만원대 언저리에 있는 크리스털 와인 잔들은 태국이나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만들어 진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급적이면 저가형 유리 와인 잔은 구입하지 마세요. 튼튼해 보이지만 의외로 잘 깨집니다. 설거지를 하다가, 또는 와인을 마시다가 쉽게 깨져버리기 때문에 오래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오히려 돈을 좀 주고라도 크리스털로 된 와인 잔을 사는 것이 잔을 오래 사용 할 수 있고 또 마실 때도 뿌듯하니 좋습니다.

그리고 보울이 너무 작은 것은 사지 마세요. 와인의 향이 쉽게 달아나기 때문에 와인이 좀 덜 맛있습니다. 특히 레드 와인 잔은 보울이 좀 큰 것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와인 잔을 구입하기 좋은 장소는 제가 Thinking of Wine ep9편에서 잠시 언급했습니다만, 백화점 보다는 마트를 이용하시는게 좀 더 알뜰 쇼핑을 하실 수 있어요. 짬이 되는 분들은 남대문의 대도시장이나 황학동의 그릇도매시장을 이용하시면 진짜 다양한 제품을 정말 싸게 구입 할 수 있구요, 여의치 않다면 옥션이나 엔비노닷컴 같은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것이 방법입니다.

이 방송은 '경태지의 와인미라클'의 2nd 방송으로, 와인에 대한 상식을 짧막하게 다루는 와인 지식 대백과 사전 성격의 동영상 방송입니다.

와인에 대해 간단하고 짧은 상식에 관한 내용이지만 책이나 잡지들의 자료에서 잘 알려주지 않는 내용을 위주로 다루는 방송입니다.

즉, 현대적인 와인 잔은 누가 개발 했으며, 와인을 몇잔 마셔야 취하는지, 와인을 마시고 난 후 어떤 경우에 머리가 아픈지, 또는 와인 잔은 어떻게 해야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지 같은 시시콜콜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위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와인미라클 공식 사이트
http://www.ithemedia.com/thinkingofwine/

경태지의 와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kyoungtaiji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winemiracle
종관박 :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그런데 틀리다가 아니라 다르다고 하셔야 해요.)
yomi ROK : 설겆이 아니고 설거지 맞슴다

프랑스수입 컷팅 고블렛/와인잔

프랑스수입 컷팅 고블렛/와인잔

비싼 와인잔과 싼 와인잔의 차이 알려드립니다

#와인아재#와인잔#와인추천

오늘은 비싼 와인잔과 싼 와인잔의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sago du : 구독눌렀습니다! 많이배우겠습니다!
이응환 : 멋져요^^
Kevin Kim :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EH규 : 재밌는영상 잘봤습니다!!
할아재님이 생각하시는 와인잔의 끝판왕 제품은 어떤거인가요?ㅎㅎ

... 

#와인잔수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8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i.or.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