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

제빵기 하나로 가족 모두가 즐거워지는 식탁/ 솜살빵 걱정 없어요/ 빵집도 떡집도 되는 우리집/ 쿠쿠 제빵기/ Cuckoo Br…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스레터 sisletter 작성일21-07-21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이 영상은 ‘쿠쿠’의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영상은 1080p 로 설정하시면 더 좋은 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으세요. (오른쪽 상단 점 세개)
✍자막은 cc 버튼을 눌러 설정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두 자매가 미국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시스레터입니다.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요희가 조이가 있는 곳으로 휴가를 가서 함께 보내고 있어요. 가족들과 함께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답니다. 영상 기다려 주셔서 감사해요.☺️

오늘은 ‘쿠쿠’ 에서 나온 제빵기와 함께한 영상이에요.
빵을 너무 좋아해서 집에 늘 빵이 떨어지지 않게 있는데, 그런 빵을 만들 엄두는 내지 못했었어요.
어렵기도 하고 베이킹은 자신 없는 분야이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제빵기에 재료만 넣으면 반죽, 발효, 굽기까지 논스탑으로 가능하니
요즘에는 매일 집에 빵 굽는 냄새가 가득해요.
빵뿐만이 아니라, 잼, 떡 등 다양하게 활용도가 높아서 요즘 매일 매일 쉬지 않고 일한답니다.

자세한 레시피와 제품 정보는 밑에 적어 둘게요.
오늘 영상이 제빵기 고민하고 계시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스레터 #sisletter #Cuckoo #CuckooBreadMaker #쿠쿠 #제빵기 #CBM-AAB101S


Email: mysisletter@gmail.com
Instagram: @sisletter_yohee @sisletter_joy

제품정보:
http://bit.ly/cbm-sisletter

제빵기 레시피

샌드위치 식빵
1파운드 재료: 미지근한 물: 160g, 소금 1t, 설탕 30g, 탈지분유(우유 파우더) 2T, 빵가루 300g, 버터 20g, 이스트: 2t (제가 사용한 이스트는 인스턴트 이스트입니다. 종류에 따라 양의 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1. 버터를 제외한 위의 재료를 액체류-가루류 순으로 넣어주세요. 소금은 이스트와 닿지 않아야 하므로 물을 넣고 바로 넣어주었어요. 제가 재료를 넣은 순서는: 물-소금-설탕-빵가루-우유파우더-이스트-버터 입니다.
2. 재료를 넣고 ‘6번 샌드위치’ 모드로 설정해 주세요.
3. 무게와 크러스트 컬러는 각 1파운드, 제일 밝은 색상으로 설정해 주세요.
4. 반죽이 시작하고 약 5분 정도 후(반죽이 가루가 없이 어느 정도 뭉쳐졌을 때), 버터를 넣어 주세요.
5. 빵이 완성되면 틀에서 꺼내 식히고 잘라주세요.
❗️Tip: 제빵기의 뚜껑을 열어보지 않는 것이 좋아요. 특히 발효가 될 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빵이 구워지기 시작하면 기계가 뜨거워지니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사과잼
재료: 사과, 설탕
❗️Tip:잼을 만들 시, 너무 작은 양을 만들면 농도 조절에 실패할 수 있으니 넉넉히 만들어 주세요.

1. 사과를 갈아주세요. 씹히는 식감을 좋아해 완전히 곱게 갈지 않았어요.
2. 믹서에 간 사과의 무게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저는 1: 0.8의 비율로 설탕량을 줄였어요.)
3. ‘12번 잼’ 기능으로 설정해 줍니다.
4. 잼이 완성되면 뜨거울 때 소독한 병에 넣어주세요.
5. 잼이 들어가면서 함께 들어간 공기를 빼주기 위해 밑부분을 탁탁 쳐서 공기를 빼주세요.
6. 완성된 잼이 완전히 식으면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인절미
재료: 찹쌀 450g, 물 300g, 설탕 2.5T, 소금 1.5t-2t (설탕과 소금의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1. 찹쌀을 6시간 (반나절) 불려주세요.
2. 불린 찹쌀은 채반에서 물을 걸러주세요. 물을 뺀 찹쌀의 무게는 약 700g 정도였어요.
3. 물, 설탕, 소금과 함께 넣고 ‘12번 잼’ 기능으로 설정합니다.
4. 완성된 떡은 판에 어느정도 식혀주세요. 이때 틀에 기름을 발라주고 콩가루를 살짝 뿌려주면 나중에 잘 떨어진답니다. (틀은 집에 있는 넓적하고 평평한 거면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5. 떡이 식는 동안 콩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이 정도 양의 떡이면 콩가루 1컵이면 충분합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면 콩가루에 설탕 1-2T를 섞어주세요.
6. 식은 떡은 세로 (혹은 가로)로 잘라주고 먼저 콩가루를 묻혀 주세요. 자른 면의 떡들이 서로 달라붙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른 면이 굳기 전에 묻혀 더 말랑하기도 하고요.
7.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골고루 콩가루를 묻혀줍니다.


프렌치 브레드
1파운드 재료: 미지근한 물: 160ml, 소금: 1t, 설탕: 1.5T, 오일: 1.25T, 빵가루: 300g, 이스트: 2t, 견과류 적당량 (생략가능)

1. 액체-가루류 순서로 넣어줍니다.
2. 소금과 이스트는 닿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저는 물을 넣고 소금을 먼저 넣어 줬어요.
3. 이스트는 물과 닿지 않게 밀가루 사이를 옴폭하게 만들고 넣어주고 살짝 덮어줍니다.
4. 저는 견과류를 준비해 견과류 분출하는 통에 넣었어요. 생략 가능합니다.
5. 메뉴 버튼을 이용해 2번 프렌치 모드로 설정합니다.
6. 무게와 컬러 버튼을 이용해 1파운드, 제일 밝은 컬러로 설정해 줍니다.
7. 완성된 빵은 식혀서 잘라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6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