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인터넷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행복발전소 조회 4회 작성일 2022-05-16 10:39:01 댓글 0

본문

22년 5월 셋째 주 시정뉴스

1. 광주시, 생계형 지방세 체납자…경제적 회생 돕는다

광주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계형 지방세 체납자의 경제적 회생을 지원합니다.

광주시는 생계형 지방세 체납자의 심리적 부담을 경감하고 경제적 재기를 돕기 위해 일제 정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일제 정리 대상은 압류 처분 후 5년 이상 경과한 부동산과 차량 총 6,378건으로 체납액은 54억 5천만 원이며, 이 중 압류 실익이 없는 건에 대해 체납처분 중지 절차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김영희 / 광주시 세정과장
우리시는 납부 의지가 있는 체납자에게는 분납을 유도하는 반면, 상습·악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가택수색, 명단공개, 출국금지 조치 등 엄격한 체납처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광주시는 6월 중 지방세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한 달간 체납처분 중지를 공고한 후, 7월까지 압류 해제 절차를 마칠 계획입니다.


2. 전국 청년들 광주로 몰려…인공지능사관학교 참여 열기 후끈

실무형 인공지능 인재를 양성하는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의 3기 교육생 모집에 전국에서 지원자가 몰렸습니다.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3기 330명 모집에 광주에서 458명, 타지역에서 314명, 총 772명이 지원해 2.3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2기 지원자보다 1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태조 / 광주시 인공지능정책과장
타지역의 역량 있는 청년들이 우리 시로 온다는 것은 광주 인공지능산업의 가치를 높게 보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생각됩니다. 양질의 인재 양성과 인공지능산업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3기 지원자들은 6월 7일까지 개인별 온라인 과정을 320시간 수강한 후 기초 역량 테스트와 인터뷰 심사를 거치게 되며, 오는 6월 11일 최종 교육생 330명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6월 20일부터 12월 14일까지 AI 모델링, AI 기반 서비스, AI 플랫폼 등에 대한 내용을 교육받게 됩니다.


3. 광주시, 스포츠 관광명소 ‘양궁스타 포토존’ 개장

광주시가 광주 2022 양궁월드컵 개막에 맞춰 스포츠 관광명소를 조성하기 위해 양궁스타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0일 개장한 양궁스타 포토존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3회 연속 배출한 광주여자대학교에 조성됐습니다.

양궁스타 포토존에는 3.5m 높이의 대형 활 조형물과 광주여대 출신인 기보배, 최미선, 안산 선수의 핸드 프린트, 올림픽에서 활약한 모습이 전시돼 있습니다.

나용선 / 광주시 관광개발팀장
우리 시에서 개최되는 광주 2022 양궁월드컵 국제대회에 세계의 수많은 양궁 선수들과 관광객이 광주를 방문하게 됩니다. 양궁스타 포토존은 매력 있는 양궁도시 광주를 세계에 알리는 스포츠 관광의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한편 광주 2022 양궁월드컵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광주국제양궁장, 광주여대 특설경기장 등에서 펼쳐지며, 21~22일 이틀간 진행되는 결승 경기는 SPOTV를 통해 전국에 방송됩니다.


4. 광주 자치경찰, 더 안전한 광주 만든다

광주 자치경찰위원회가 출범 1년을 맞아 성과를 공유하고 더 안전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광주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1일 제8차 정기회의를 열어 1년 성과를 보고하고, 시민경찰학교 운영 계획 등 자치 분야 안건들을 심의했습니다.

또 자치경찰제에 대한 지역 내 체감도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서는 시민과 경찰관의 의견을 시책화하는 노력과, 지방·치안행정이 융합되는 자치경찰제를 위해 제도 개선이 병행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기했습니다.

오윤수 / 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지난 1년은 제도 운영의 기본 틀을 마련하고 지역 맞춤형 치안 시책을 추진하면서 자치경찰제의 안착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온전한 자치경찰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광주 자치경찰위원회는 시민과 일선 경찰의 참여·소통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종합대책 마련 등 다양한 치안 시책을 발굴·추진했으며, 일반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협력 체계를 강화했습니다.


5. 광주시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맞춤형 서비스 강화

광주시가 가전과 자동차산업 분야의 고용안정을 위해 경력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용 및 취업 지원 사업을 실시합니다.

광주시는 지난해부터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과 고용안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취업역량 강화 교육 서비스를 신규 추진합니다.

세부적으로 가전·자동차산업 분야 기업을 위한 고용환경개선 사업과 기업컨설팅 사업이 있으며, 경력직 근로자를 위한 면접비, 직무능력개발비, 이·전직 장려금 지원 등도 시행합니다.

나병춘 / 광주시 일자리경제정책팀장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업 알선, 상담, 취업역량 강화 교육 등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통해 가전·자동차산업 분야 경력직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근로자는 ‘광주시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 및 취업 지원 사업이 가전·자동차산업 분야 근로자들의 취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 중심도시에서 헬로광주 정지현입니다.

☑220513 오늘광주는 : 광주시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맞춤형 서비스 강화

☑220513 오늘광주는 : 광주시 고용안정 취업지원센터…맞춤형 서비스 강화

☑220512 오늘광주는 : 광주 자치경찰, 더 안전한 광주 만든다

☑220512 오늘광주는 : 광주 자치경찰, 더 안전한 광주 만든다

... 

#광주광역시인터넷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0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