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대출aig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블루스피커 조회 2회 작성일 2021-10-13 22:20:01 댓글 0

본문

[yestv뉴스] 25일부터 소상공인 긴급대출 시범 운영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소상공인 긴급 경영애로자금 대출을 25일부터 시범 운영합니다.

정부는 소상공인 대출창구를 신용등급에 따라 분산하기로 했습니다. 신용등급 1~3등급은 시중은행, 4~6등급은 기업은행이 대출을 해줍니다.
4등급 이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직접 대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 대책은 관련 지침과 시스템 정비 후 25일부터 시범 운영되고, 4월1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특히 소진공에서는 기존 대출여부, 매출 하락 정도, 신용등급 정도를 따지지 않고 1000만원 대출을 해 줍니다. 특히, 소진공에서는 대출 신청을 하면 빠르면 3일, 늦어도 5일 안에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도 1.5%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 세금체납자 등은 제외되며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_긴급_경영애로자금대출 #4등급이하_소진공_직접대출 #코로나19_극복

한계 몰린 저소득 대출자에 1조 원 긴급 대출 / YTN

[앵커]
금융당국이 대부업으로 내몰린 저신용자를 위해 긴급 자금 대출에 나섭니다.

또, 소액 대출을 감면해주는 특별 프로그램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조태현 기자가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기자]
3백만 명에 달하는 신용등급 7에서 10등급 사이의 저신용자들!

사실상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돼 20%가 넘는 이자를 내는 대부업이나 불법 사금융업체로 내몰린 상태입니다.

금융당국이 이들을 위해 1년에 1조 원가량의 긴급자금을 대출하기로 했습니다.

10% 중·후반대 금리를 적용하는 긴급 생계 자금 대출을 새로 만들기로 한 겁니다.

상환 능력만 아니라, 자금 용도와 빚 갚을 의지 등도 고려하는 등 지원 요건도 낮춘다는 방침입니다.

또, 민간의 중금리 대출 공급 규모도 내년에는 올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8조 원 수준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소액의 빚을 진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도 강화합니다.

대출 원금이 천만 원 이하인 저소득층의 경우 3년 동안 소득 범위에서 성실하게 빚을 갚으면, 남은 채무는 면제해주는 특별감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과도한 혜택이 도덕적 해이를 불러올 수 있다는 비판을 의식한 듯, 채무에 대한 지나친 책임감은 결국 재기 가능성을 떨어뜨리게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종구 / 금융위원회 위원장 : (원금을 감면하는) 제도가 빌린 돈은 어떤 경우라도 갚는 것이 원칙이라는 건전한 상식을 훼손하는 정도까지는 가지 않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국회에서 내년도 서민금융 예산안 2,200억 원이 전액 삭감됐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결국, 이번 지원을 위해 햇살론과 미소금융 상품 등 정책 서민 금융상품의 금리를 올리고, 금융회사로부터 출연금을 받기로 했다는 점은 한계라는 평가를 피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YTN 조태현[choth@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81222054110193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데이트레이딩 : 부채 증가로 더 힘들어진다 그냥 북한처럼 드려라

오늘부터 '코로나19 피해' 저신용 소상공인에 천만 원 긴급대출 / YTN 사이언스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해 1조 원을 투입해 긴급 대출을 시작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늘부터 저신용 소상공인 10만 명에게 1.5% 고정금리로 1인당 최대 천만 원을 빌려준다고 밝혔습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지원받은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 저신용 소상공인이 대상입니다.

2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이며 처음 6개월 동안 이자 상환이 유예됩니다.

단, 세금을 체납했거나 금융기관 연체가 있는 경우, 휴업했거나 폐업한 경우에는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대출은 오늘(5일)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https://ols.sbiz.or.kr)에서 진행되며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5부제로 시행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1이나 6인 소상공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저신용#소상공인#긴급대출#버팀목자금플러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2107051115517636
25톤 카고76당진 : 버팀목 200받은 사람들만
철구 : 이거 나온지 1주일됐는데도 소진 못시켰다 겁나 까다롭다 진짜 필요한사람은 못받음
GUN GLOW : 세금 밀린사람들도해줘야지 세금 월세때문에 장사 접는데
얼리 : 돈안갚아서 저신용인데 재산부터 까고 봐야되는거 아니냐
정완선 : 300못받은사람은 대출 또안되나?무슨 나라가 이지랄 이꼬라진가?

... 

#긴급대출ai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3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si.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